미타마~시노비~
2001년 6월 22일에 발매된 Ciel의 카드 배틀 RPG입니다.
기본 정보
・브랜드: Ciel
・가격: 8,800엔
・발매일: 2001/06/22
・장르: 모험 닌자 활극(AVG+RPG)
・원화: Tony
・시나리오: さとだみつひこ
스토리
가마쿠라 막부가 무너지면서 시작된 혼란기. 북쪽과 남쪽에 2개의 수도가 생겨나면서 서로의 운명을 건 전쟁이 벌어집니다. 각각의 세력을 섬기는 두 닌자 오보로와 야히로. 한쪽은 천왕을 암살하기 위해, 다른 한 쪽은 승패를 뒤집을 수 있는 세 가지 신기를 찾기 위해 전쟁이 한창인 북쪽과 남쪽으로 각각 여행을 떠납니다. 어지러운 전란의 시대, 이들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캐릭터
란. 쿠노이치입니다. 시노비 명문가의 후손으로 밝고 수다스러운 소녀의 모습과 전사로서의 강인한 면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 함께 자란 주인공 야히로를 어린애 취급하며 항상 챙겨주려고 합니다.
미즈키. 남조 귀족 가문의 영애입니다. 어릴 때부터 야히로와 함께 자랐으며 지금은 늠름하게 성장한 그를 마음에 두고 있지만 신분 차이로 인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쿠레하. 푸른 눈을 가진 이세 신궁의 무녀입니다. 어릴 때부터 영시가 강해 귀신 붙은 아이라며 마을에서 쫒겨나 신사 근처 산에서 배회하다 신사 사람들에게 구출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일대에서 영력이 가장 강한 무녀로 성장했습니다.
사라사. 또 다른 주인공 오보로의 소꼽친구입니다. 원래 근처 농가의 딸로 무예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연심을 품고 있는 오보로 곁에 있고 싶어 인술을 수행해 쿠노이치가 되었습니다. 여린 심성에 싸움을 싫어하는 성격이라 항상 오보로에게 의지하는 편.
아사미. 유랑 곡예단의 소녀입니다. 전란의 시대, 곡예단이 으례 그렇듯이 공연을 핑계로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쓸만한 정보를 모아 피아 구분 없이 두둑히 챙겨주는 세력에게 팔고 있습니다. 그중 아사미는 정보 수집 능력이 뛰어난 정보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시호. 사찰에서 견습 중인 여승입니다. 어릴 때 전쟁으로 부모를 잃고 이곳저곳 떠돌아 다니다가 불가에 귀의했습니다. 주인공 오보로에게 협력하고 있는 승려 아몬과 함께 수학한 동문이며 그에게는 여동생 같은 존재입니다.
소개
제목인 미타마(御魂)은 신령과 조상의 영혼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인데 신의 다른 일면으로 뜻하기도 합니다. (보통 신화에서는 신이 여러 개의 인격을 가지곤 하는데 그 중 하나를 뜻함) JANIS 산하 브랜드 Ciel과 B급 전설 Tony가 함께 작업한 두 번째 작품으로 Tony가 처음으로 도전한 시대물입니다만 후한 점수를 줘도 평작 수준인 게임이었습니다. 대립하는 두 닌자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스토리를 진행하는 재핑 시스템은 나름 신선하긴 한데 스토리 진행 시점과 공략 대상을 빼고는 두 루트가 너무 비슷해 재미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전작과 달리 캐릭터들이 직접 전투를 벌이므로 재미있을 줄 알았는데 전투 템포가 느려 지루하긴 매한가지더군요. 역시 원화 빼고는 남는게 없는 게임. 2002년 11월 15일에 DVD판이 발매되었으며 Ciel의 전작인 아르카나와 마찬가지로 Happy Factory에서 한글판을 내놓았습니다. 그러고보니 Tony 게임은 2개나 정발되었네요.
샘플
- 関連記事
-
- 아키바계 그녀 2004/01/23
- 아이사의 눈물 2007/08/23
- 마물 소녀와의 성활~라미아의 경우~ 2010/01/07
- 섹스 라이프~SEX LIFE~ 2010/10/13
- [야한 리뷰] 미육의 향기~빼앗고 뺏기고 하고 당하고~ 2008/05/12
- 퀸 봉쥬르노!~여왕은 제복을 벗었다~ 2007/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