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피토라-HappyTransportation-
2009년 9월 25일에 발매된 블룸핸들의 가벼운 러브코미디입니다.
주인공 티오 잉크는 국경 근처의 작은 섬에서 공운(空運) 상점 '잉크 실피드 공운'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셔서 어린 나이에 상점을 물려받았지만 주위의 도움으로 그럭저럭 운영하던 도중, 상점의 번영을 위해 상위 클래스인 로드 마이스터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는 짐을 싸 수행을 떠나는 주인공.
수행을 마치고 오랬만에 섬으로 돌아온 티오를 반기는 것은 망하기 일보 직전인 잉크 실피드 공운. 라이벌 크로포드 상점의 기세에 눌러 신입 배달부는 전혀 들어오지 않고 주인공을 귀여워했던 이웃집 누나 아이나만 외롭게 가게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보다 못한 소꼽친구 라이카가 상점 일을 돕겠다고 나섰지만 하위 클래스인데다 실수 투성이라 전력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상태. 가사일까지 떠맡아야 하는 주인공은 과연 상점을 재건할 수 있을까요?
수행을 마치고 오랬만에 섬으로 돌아온 티오를 반기는 것은 망하기 일보 직전인 잉크 실피드 공운. 라이벌 크로포드 상점의 기세에 눌러 신입 배달부는 전혀 들어오지 않고 주인공을 귀여워했던 이웃집 누나 아이나만 외롭게 가게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보다 못한 소꼽친구 라이카가 상점 일을 돕겠다고 나섰지만 하위 클래스인데다 실수 투성이라 전력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상태. 가사일까지 떠맡아야 하는 주인공은 과연 상점을 재건할 수 있을까요?
2009년 9월 25일에 발매된 블룸핸들(ブルームハンドル)의 러브코미디 하피토라-HappyTransportation-(はぴとら-HappyTransportation-) 감상입니다. 블룸핸들은 남성향 백합물 그 꽃잎에 입맞춤을(その花びらにくちづけを) 시리즈로 유명한 원화가 페코(ぺこ)가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죠. 치유계 일러스트의 대가 페코가 참여하면 스토리가 아무리 산으로 가도 눈호강은 확실하기 때문에 이 작품도 망설임 없이 선택했습니다. 세계관이 꽤 독특한데 이 부분부터 먼저 소개해 보겠습니다.
게임의 배경은 약 천 년 후 지구, 핵이 붕괴되었지만 용케 폭발하지 않아 지구는 지표면만 섬처럼 공중에 떠 있는 상태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렇게 남은 지표면도 계속 줄어들고 있었지만 인류는 여러 개로 쪼개진 지표면 위에서 예전과 다름 없이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섬처럼 나뉘어진 지표 사이를 이동하기 위해 공운업(空運業)이 생활의 필수가 되었고, 이렇게 하늘을 나는 일은 플라잉 로드를 다룰 능력을 타고난 10~20대의 여성들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른바 '실피드'라는 고유 클래스가 탄생한 것입니다.
・블룸(초급) - 빗자루 정도를 타고 날 수 있는 수준. 무거운 짐이나 노인, 환자는 나를 수 없습니다.
・트라겟(중급) - 작은 배를 띄울 수 있는 레벨. 사람이나 짐을 나르는 주요 운송 수단이 됩니다.
・쿠르저(상급) - 중형 이상의 배를 띄워 많은 사람과 짐을 나를 수 있는 고급 레벨입니다.
쿠르저 레벨의 에이스는 인류의 보배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주인공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어 혼자 상점을 지킨 아이나가 이 레벨이고 천방지축인 소꼽친구 라이카는 블룸 레벨 턱걸이 상태. 주인공은 이 둘을 데리고 트라겟 이상이 즐비한 크로포드 상점과 경쟁해야 합니다. 참고로 실피드는 20대 후반이면 서서히 능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결혼 후 은퇴하는 것이 보통이라고 하네요.
잉크 실피드 공운 소속의 아이나와 라이카입니다. 자상한 성격에 볼륨 있는 몸매, 가끔 어벙한 소리를 하는 전형적인 누님과 속마음을 숨기고 주인공에게 츤츤거리는 천방지축 소꼽친구 타입인, 이쪽 매체에서는 왕도를 달리는 캐릭터들입니다. 조금 식상한 느낌이지만 없으면 섭섭한 속성이고, 주인공에게 반응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매우 '큐트'해 공략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라이카와 견원지간이면서 크로포드 상점의 후계자인 크라우와 메이드 에이미입니다. 크라우의 경우 아이나를 존경해 그녀와 친한 주인공을 라이벌로 생각하고 라이카 이상으로 츤츤거리는데 공략하면 메가 데레가 되니 기대해도 좋습니다. 도짓코 메이드 에이미는 가사 전반에 능한 주인공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으며 실피드 능력이 전혀 없는, 어찌보면 게임내에서 가장 불쌍한 캐릭터입니다. 이외에 천재 실피드 리미아가 있는데 취향이 아닌 캐릭터라 넘어가겠습니다. :)
보기만 해도 감기나 몸살이 낫는다는 치유계의 일인자 페코답게 SD 캐릭터의 귀여움이나 이벤트/스탠딩 CG의 야들야들함은 명불허전입니다. 최근들어 조금 통통해진 느낌인데 특유의 귀여움은 어딜 가지 않네요. 원화만 봐도 확실하게 본전은 뽑습니다.
조금 심심한 방식의 대화문 선택형 어드벤쳐 게임이지만 페코의 미려한 원화,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밝은 스토리, 안정적인 시스템과 듣기 편한 BGM 등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작품을 내놓은 블룸핸들의 테이스트를 한껏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었습니다. 가벼운 연애물 찾으신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겁니다.
・아이나의 신혼 일기
2010년 1월 22일에 발매된 외전(はぴとら外伝 アイナの新婚日記)입니다. 블룸핸들은 본편 발매 후 이벤트로 히로인 인기 투표를 실시해 1위 캐릭터를 원톱 히로인으로 하는 외전을 발매하곤 했는데(주로 코믹 행사 부스에서 판매) 이번에도 인기 투표 1위를 차지한 잉크 실피드의 에이스 아이나 브란체와의 신혼 생활을 그린 작품을 77회 코미케 때 발매했습니다. 본편에서 아이나와 맺어진 후 둘의 달콤한 신혼 생활을 묘사한 후일담으로 플레이 시간은 짧지만 아이나의 음란도가 대폭(...) 상승했으니 아이나 팬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 関連記事
-
- Nonfiction~제목 없는 러브스토리~ 2003/01/03
- 미소녀만화경 -죄와 벌의 소녀- 2017/09/11
- H하고 싶은 여자를 만났을 때 XX 재판~나의 성욕, 너의 자궁에 닿기를~ 2009/10/28
- 투하트 2001/07/02
- 동창회again 2006/01/19
- 환몽관~애욕과 능욕의 음죄~ 2018/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