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마시보리
유명 에로게 브랜드 아리스소프트의 유부녀물 3편입니다.
・타이틀: 妻しぼり
・브랜드: アリスソフト
・장르: 箱庭生活ADV
・발매일: 2006/08/04
・원화: ちょも山
・시나리오: TAMAMI, 風麟, ふみゃ
・공식 사이트
대학 졸업을 3개월 앞둔 주인공 신바 코스케. 부모님과 뜻이 맞지 않아 집을 나와 학교 근처에서 선배와 함께 자취를 하고 있었는데 사정이 생겨 방을 비워줘야 합니다. 눈을 맞으며 공원 벤치에 앉아 어떻게 할까 고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미모의 여성이 우산을 받쳐줍니다. 그녀는 자신을 아오이 사쿠라라고 소개하면서 부모님의 뜻에 따라 동생인 마도카(주인공의 맞선 상대)와 함께 살게 되었다고 말하는데...
2006년 8월 4일에 발매된 아리스소프트의 성인용 게임 츠마시보리(妻しぼり) 감상입니다. 2003년 3월작 츠마미구이2(妻みぐい2)에 이은, 유부녀 시리즈의 3편에 해당하는 작품입니다. 제목을 잠깐 살펴보면 처음의 妻(つま)는 단어 그대로 유부녀, 뒤의 しぼり는 사진기나 현미경에서 렌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하는 조리개를 의미합니다. 주인공 코스케가 부모의 강요로 마도카라는 여성과 얼마 동안 같이 산 다음 결혼 여부를 결정하는 이른바 '동거 맞선'을 하기 때문에 제목을 저렇게 정한 것 같습니다. 조리개로 빛을 조절하듯 결혼 상대를 동거라는 장치로 거르는 뭐, 그런 의미겠죠. (이를 핑계로 자매덮밥까지 실현하는 주인공. \(^o^)/)
감상에 앞서 주요 공략 대상부터 소개해 보겠습니다.
동거 감시역 아오이 사쿠라
전형적인 현모양처 캐릭터로 주인공의 맞선 상대인 마도카의 친언니입니다. 보건교사로 일했으며 3년 전 남편을 사고로 잃은 후 지금까지 혼자 살고 있습니다. 처음에 남편과 꼭 닮은 주인공을 보고 마음이 흔들리지요. 주인공과 동생이 맺어지는 걸 바라고 있어 다른 여자를 경계하지만 정작 주인공과 마도카가 가까이 지내면 미묘한 감정을 드러냅니다. 이웃에 사는 사업가 츠바키 료지와 그의 아들 쿄야가 그녀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서 채소 가게를 운영하는 중년 남성 요코스카 사부로도 조심해야 합니다.
주인공의 맞선 상대 코토즈키 마도카
목욕탕에서 알몸으로 주인공을 처음 만났기 때문에 최악의 첫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지 못하는 츤데레 캐릭터로 헤어진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습니다. (육체 관계는 없었던 것 같으니 과거를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그래서 집안 주도로 이루어지는 동거 맞선에 반대했고 상대인 주인공을 쌀쌀맞게 대합니다. 초반의 츤을 극복하면 메가 데레가 기다리고 있으니 노력하시길.
엄마 대신이었던 이웃집 누나 타케우치 히메카
소꼽친구 누님 포지션으로 주인공에 대해 브라콤 기질이 다분합니다. 폭력 성향이 있는 남편과 현재 별거 중이며 아이는 없습니다. 애인이 없는 주인공을 걱정해 주지만 막상 동거 소식을 듣자 뭔가 뺏긴 것 같은 기분이 들어 두 자매를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근처에서 채소 가게를 운영하는 중년 남성 요코스카 사부로가 그녀를 짝사랑하고 있으니 공략할 때 주의하세요.
지적인 이미지의 대학 교수 이자와 리츠코
주인공이 다니는 대학의 교수로 주인공이 고등학생일 때부터 알고 지내는 사이입니다. 같은 대학의 교수로 있는 아키야마 나오츠구와 약혼한 상태인데, 그가 바로 마도카의 옛 남자친구입니다. 리츠코가 주인공을 남동생처럼 스스럼 없이 대하기 때문에 아키야마와 의견 충돌이 있는 경우가 많죠. 당연히 그녀를 공략할 때 방해 요소가 됩니다.
어른의 매력이 돋보이는 이웃집 부인 츠바키 유키에
주인공 집 근처 고급주택에 사는 유부녀입니다. 술집은 운영하기 때문에 낮에 집안일을 하고 밤에 출근합니다. 가족을 사랑하지만 사업일에 바쁜 남편과의 관계는 소원한 편. 나중에 자신을 여자로 봐주는 주인공에게 푹 빠집니다. 공략할 때 당연히 남편인 료지와 아들 쿄야의 가드를 뚫어야겠죠?
유일한 로리 캐릭터 미야마에 루미나
히로인들의 연령대가 높다보니 여고생이 로리가 되네요. :) 주인공이 대학 친구인 케이타의 주선으로 가정교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만나게 되는 캐릭터로 자산가의 영애입니다. 얌전한 척 하지만 자신을 잘 돌보지 않는 부모에게 알게 모르게 반항하고 있으며 성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해 반 친구를 꼬득여 자위를 시키기도 합니다. 동급생에게 몹쓸 짓을 당하기 직전에 구해준 주인공에게 반하게 되죠. 성행위 때 대담한 대사와 행동력이 인상적.
1편의 장르는 신감각 치유계 유부녀 ADV(新感覚癒やし系人妻アドベンチャー), 2편의 장르는 신감각 네토리 유부녀 ADV(新感覚寝取り系人妻アドベンチャー), 그리고 3편의 장르는 하코니와 생활 ADV(箱庭生活ADV)입니다. 하코니와(箱庭)는 작은 상자에 자연 풍경을 모형처럼 꾸며놓는 것으로 우리 말로 바꾸면 모형정원 정도가 됩니다. 가정을 미리 만들어보자는 의미에서 주인공과 히로인이 동거를 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얘기하면 언니와 동생 중 하나를 선택하는 훈훈한 순애물 생각하실텐데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작품에서 공략 가능한 히로인은 6명, 그런데 남자 캐릭터 수는 그보다 더 많습니다. 이게 뭘 의미하냐면 주인공만 히로인을 공략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다들 마음에 두고 있는 상대가 있으며 주인공보다 적극적으로 어프로치 할 때도 있습니다. 공략 대상 중 절반은 임자가 있고(약혼 또는 결혼/별거 상태)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마도카는 옛 남자친구를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그 전 남친은 바로 근처에 있어요. 이렇게 뺏거나 뺏기는게 주인 스릴 넘치는 연애물입니다. NTR이라고 불리는 네토라레(寝取られ; 배우자나 애인을 다른 사람에게 뺏기는 것)와 반대 개념인 네토리(寝取り; NTL이라고도 함)에 충만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죠.
쵸모야마 여사의 진가를 알 수 있는 이벤트 그래픽들
풋풋한 동거 생활에 성숙한 어른의 연애, 뺏거나 뺏기는 퇴폐적인 러브 라인, 이렇게 다채로운 남녀 관계를 외주 시나리오 라이터 TAMAMI(주요 작품은 魔女の贖罪, 学園ヘブン, 好き好き大好き)가 멋지게 그려냈습니다. 전작은 신참인 하치망(はちまん)이 맡아 텍스트의 흥분도가 별로였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세워줘 매 장면마다 자지가 터질 것 같더군요. 츠마 시리즈로는 첫 번째 풀 프라이스 타이틀인데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게임이었습니다. 이걸 마지막으로 퇴사한 쵸모야마(ちょも山) 여사가 너무 아쉬웠어요.
늘어난 볼륨만큼 수식 상승한 난이도가 피를 토하게 만들었습니다. 일단 관리해야 할 파라메타가 많아졌고 그 증감에 따라 발생하는 이벤트 조건이 엄격해 조금만 삐긋해도 배드엔딩으로 직행했습니다. (더구나 그쪽은 NTR 지뢰밭이라 심적 충격이 말이 아님) 자매만 목표로 하면 그나마 나은 편인데 이쪽은 전용 파라메타가 3개 더 붙어 원하는 엔딩을 보려면 꽤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합니다. 전의 두 작품은 조교 모드가 따로 있어 거기만 신경쓰면 별 문제 없었는데 이 작품은 낮일/밤일과는 별도로 주인공 자체의 능력치, 다른 히로인들과의 만남으로 증감하는 파라메타 관리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확실히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에 따른 성취도가 남달랐던게 그나마 다행.
예약 특전인 플러스 카나에 디스크(+香苗ディスク)를 설치하면 전작에서 활약했던 카나에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얘 또 주인공과 붙어먹냐 하시겠지만 이름을 자세히 보면 하스마 카나에(蓮間香苗)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즉, 1편 주인공과 재혼해 츠자키 카나에(津崎香苗)가 되기 이전 이야기입니다. 2편으로 가기 전 IF 스토리 같은 느낌으로 더 이상 남자를 갈아타지 말라는 제작진의 작은 배려(?)로 보였습니다. :)
- 関連記事
-
- 늑대소녀와 함께 2016/09/13
- 하렘 레이서 사랑의 레귤레이션은 미룰 수 없어 2004/08/25
- 폴트!! 서비스~새로운 연적(라이벌)~ 2012/08/13
- 케쇼자쿠라 2014/07/12
- 날개의 펄럭임~A Sound of her wings~ 2017/02/07
- 불행한 신 2009/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