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창회refrain
2001년 8월 24일에 발매된 F&C.FC01의 연애 SLG 감상입니다.
・브랜드: F&C.FC01
・가격: 9,800엔
・발매일: 2001/08/24
・원화: 水谷とおる
・시나리오: 神楽坂ありす, ポチャりん
주인공 쿠보 타츠야에게 한 통의 초대장이 도착했습니다. 보낸 사람은 옛친구 쿠라카케 후지오. 중학교 때 테니스부 OB와 OG를 모아 동창회 겸 망년회를 열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연심을 품었던 한 소녀를 생각하면서 참석한 동창회, 친구인 요스케가 이끄는 록밴드 XAX의 흥겨운 사운드를 배경으로 첫 눈이 내려 망년회의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타치바나 미치루. 주인공과 같은 대학에 다니는 서클 친구. 매사에 긍적적이고 활발한 성격의 여대생입니다. 고베 출신으로 부잣집 아가씨지만 대학에 입학하면서 자립하겠다며 패스트푸드 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마키무라 토모코. 주인공과 시즈카의 담임이었던 중학교 영어 교사. 지금은 시즈카의 남동생 켄타의 담임을 맡고 있습니다. 서로의 장래를 위해 헤어졌던 애인을 아직까지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시즈키 루미. 시즈카의 남동생 켄타의 소꼽친구. 성실한 성격의 우등생으로 학교에서 풍기 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켄타를 마음에 두고 있지만 아직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쿠라이 후타바. 후지오의 대저택에서 일하고 있는 메이드. 주인공과 같은 중학교 출신으로 마코토와 친하게 지냅니다. 저택 고용인으로서 실수가 많은 편이지만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 느긋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사쿠라이 와카바. 주인공의 입원했던 병원의 간호사로 후타바의 쌍둥이 여동생. 도짓코인 언니와는 정반대의 성격으로 다른 환자들에게는 상냥하지만 유독 주인공에게만 짓궂은 장난을 많이 칩니다.
고바야카와 미즈호. 주인공의 중학교 시절 첫사랑으로 학교의 아이돌적 존재. 온화한 성격이지만 어릴 때부터 몸이 안 좋았기 때문에 사고방식이 약간 부정적입니다.
와카바야시 아유. 생선 가게 딸로 주인공과 어릴 때부터 함께 자란 소꼽친구. 털털한 성격과 보이시한 외모 덕분에 후배 여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주인공을 마음에 두고 있지만 그의 연애를 응원하는 중.
아키야마 미도리. 중학교부터 미즈호와 절친이었으며 수다가 취미인 분위기 메이커. 같은 테니스부였던 요스케와 고등학교 때 잠깐 사귀었다 헤어졌지만 지금도 그를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정적인 분위기와는 달리 요리 실력은 절망적.
오가타 시즈카. 학교에서 손꼽히는 테니스 유망주였지만 중학교 3학년 때 오토바이에 심취해 부 활동을 그만두었습니다. 입이 험하고 난폭한 행동을 할 때도 있지만 요리나 화장을 좋아하는 등 의외로 여성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카노 마코토. 중학교 때 테니스보다 도서위원 일에 더 열심이었던 소심한 소녀였지만 고등학교 시절 패션 모델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서 활발한 성격으로 변했습니다. 당시 짝사랑했던 주인공을 아직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에키 카나코. 테니스부 부장이었던 류스케의 휴배로 동경하는 선배와 같이 있고 싶어 동창회에 참가합니다. 덤벙대는 류스케 대신 동창회 기획과 장소 섭외까지 도맡아 했지만 정작 류스케에게 그 마음을 전하지 못해 속상해 하고 있습니다.
-----------------------------------
동창회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로 2001년 1월에 발매된 동창회again과 동일한 시간대에 일어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속편이라기 보다는 외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부제가 Dousoukai again another story. again 때 서브였던 타치바나 미치루가 메인 히로인으로 승격되었고, 신캐릭터 4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히로인들도 모두 등장하지만 야유와 미즈호만 엔딩이 있고 나머지 캐릭터들의 비중은 없어도 될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orz
신캐릭터 전원이 동창회와 아무 관련이 없는데다 학창 시절의 추억을 공유하지 않아 단순한 연애 ADV가 된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과거의 짝사랑이 동창회를 계기로 드라마틱하게 결실을 맺는 것이 이 시리즈의 장점인데, 공유할 추억이 없는 공략 대상들 뿐이고 캐릭터 조형도 그닥이라 한두 명 공략하고 나면 개별 루트가 짧음에도 불구하고(한 캐릭터당 서너 시간 정도) 게임에 대한 흥미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부제(another story)대로 동창회 멤버들과 관련된 주변 인물들이 엮어가는 평범한 연애물이었습니다. 굳이 동창회 시리즈로 나올 필요한 있었는지 의문이 들었던 평작.
- 関連記事
-
- Fresh!~틴즈 메모리~ 2006/10/29
- MARINE BUSTER 2004/09/15
- 츠마미구이2 2006/11/25
- 미소녀만화경 -물망초와 영원의 소녀- 2012/09/14
- 폴트!! 서비스 에이스 2013/08/12
- 절대로 질내사정 경보!-질내사정 하지 않으면 인류 멸망!?- 2009/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