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넘게 야한 글을 썼던 늙은 덕후의 딸감이 모여있는 곳

H・ERO

란제리즈 감상

란제리즈 감상

2003년에 발매된 성인용 OVA 감상입니다.



란제리즈(ランジェリーズ)는 아이카, 나지카 전격작전 등을 제작하면서 어떤 각도에서도 팬티가 보이는 앵글을 잡아내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준 니시지마 카츠히코 감독이 성인용 애니메이션 브랜드 Green Bunny와 손잡고 만든 18금 OVA입니다. Green Bunny는 카이트, 메조포르테와 같은 뛰어난 퀄리티의 성인물을 많이 내놓던 회사였는데 2006년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접어 주인장을 포함해서 주위의 불건전한 애니팬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죠. (판치라 애니 전문 감독과 일반 애니 버금가는 퀄리티의 성인물 제작사의 만남이어서 더 아쉽네요.) 원작은 2001년 5월 25일에 발매된 동명의 18금 게임으로 캐릭터 디자인이 상당히 달라 모르고 보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이 듭니다. 참고로 원작 게임의 워화는 초중신 그라비온과 엔젤 블레이드와 같은 애니메이션 작업에 참여했던 원화가 미우라 타케히로가 맡았고 애니메이션 작화는 G-Taste 시리즈로 유명한 야마다 마사키가 담당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은 굉장히 성숙한 느낌을 주는데 개인적으로 원작의 동글동글한 그림체를 더 좋아합니다.

란제리즈 감상
란제리즈 감상
원작 게임과 비교. 같은 캐릭터입니다.

한달에도 몇편씩 발매되는 18금 애니의 한심한 퀄리티에 질리곤 했는데 이 작품은 일반 애니메이션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 수준이었습니다. 원작과 차이가 나긴 했지만 성숙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캐릭터 디자인도 상당한 수준이었고 애니메이션인지, 정지 화상 짜집기인지 분간이 안가는 양산형 18금 애니와는 비교를 거부하는 부드러운 프레임과 작화가 눈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왠만하면 성인물은 추천하지 않는 데 이 작품은 정말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총 3편으로 나뉘어 2003년 7월 24일에 1편, 2003년 10월 23일에 2편, 2004년 2월 26일에 마지막 3편이 발매되었습니다. 마지막편 결말 부분이 너무 급하게 마무리되어 외전이 몇 개 더 나오겠지라는 기대를 했는데 제작사가 문을 닫는 바람에 이것마저도 요원해졌네요.

란제리즈 감상
란제리즈 감상
공략대상들. 화끈한 박음질로 시청자들의 물건을 즐겁게 해주지요.

애니의 스토리는 간단합니다. 사장파와 부사장파가 대립하고 있는 중견 속옷 메이커에 나카니시 유우스케라는 신임 과장이 부임합니다. 멍한 표정이지만 실은 부사장파를 제거하기 위해 사장파에서 고용한 히든카드지요. (기업 만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 낮과 밤으로 이어지는 유우스케의 활약상이 애니의 주된 스토리 라인입니다. 1편의 공략 대상은 금발이 매력적인 미국계 혼혈 노노야마 아리스, 2편은 글래머에다 츤데레 속성의 사쿠라이 치사가 주인공이고(이 아가씨는 공략 후 반응이 재미있습니다.) 3편은 마지막편답게 스토리의 키포인트인 사내 최고의 미인 아사오카 레나를 공략합니다. 덤으로 귀여운 부하 직원 후지야마 마유미까지 Get!하면서 이야기가 마무리되더군요. 간단하죠? 초반 5분만 봐도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건지 알 수 있을 정도라 설정이나 주변 인물들과의 인과 관계를 파악하느라 머리싸맬 필요 없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보면 30분 동안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므로 시간 때우기용으로는 그만이지요. 18금 애니라 대놓고 팬티가 나오므로 감독의 역량을 볼 수 없었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
関連記事